[퍼옴] 스파이더맨이 다른 영웅들과 다른 점

Hobby/Entertainment 2005.04.29 18:35

출처 : 네이버

1. 가진 거 없다. (2탄 보면 불쌍해 죽겠다.)

-- 배트맨은 백만장자이다. (옷, 오토바이, 자동차, 집…… 하인까지 있다. 다 돈X랄이다.)

-- 엑스맨들은 찰스 사비에 교수가 뒷돈을 다 대준다. (교수 월급 치고 너무 많다. 배트맨과 비등한 듯)

-- 데어데블은 전문직이라서 돈은 버는 거 같다. (변호사)

-- 슈퍼맨은 어디서 돈이 생기는지 모르겠다. (대부분의 슈퍼영웅들이 그렇다.)


2.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. (고층건물들이 없으면 그의 능력은 반이상 감소한다.

심리 상태에 따라서 거미줄이 나왔다 안나왔다 한다.)

-- 슈퍼맨은 '크맆톤' 암석을 가져다 대면 힘을 잃는다지만, 4편까지 딱 두번 나왔다.

-- 배트맨의 약점은 도대체가…… (돈으로 다 카바하는 거 같다.)

-- 데어데블은 앞이 안보이는 시각 장애인이지만, 보이는 사람보다 더하다.

-- 엑스맨들의 약점은 2편 현재 안 나왔다.


3. 여태 옷 찢어지는 슈퍼영웅은 스파이더맨에서 첨 봤다.

(찢어지기만 하는 게 아니다. 더러워지면 세탁도 해야되고, 물도 빠져서 일상복까지 배려 놓는다.)

-- 헐크가 옷이 찢어지긴 하는데 얘를 슈퍼영웅이라고 해야할지…… 이안감독에게 물어봐야겠다.


4. 상대하는 악당들이 차원이 다르다.

(1편 그린 고블린, 오스본 박사, 2편 닥터 옥토퍼스, 오토 옥타비우스 박사. 두 명 다 '박사학위 소유자'

3편에도 또 박사가 나온다. 스파이더맨과 싸울려면 최소한 박사학위는 따야 한다.)

-- 슈퍼맨 - 1편 범죄자, 2편 초능력자지만 크맆톤 행성에서 추방당한 역시나 범죄자,

3편이 좀 그렇다. 슈퍼 컴퓨터, 4편 역시 범죄자가 만든 초인.

-- 배트맨 - 1편에서 4편까지 꾸준히 범죄자 아니면 정신병자. (폥귄도 있다.)

-- 엑스맨 -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열등감 강한 돌연변이들. (야수, 두꺼비, 뱀비늘 처녀…… 어허~~)

-- 데어데블 - 본인 직업이 변호사인데 말해 무엇하랴, 범죄자들. - -;;


5. 카리스마가 없다.

(고층빌딩 옥상에서 거미줄이 안 나와서 엘레베이터 타고 내려온다. - -;;

그 유명한 지하철 격투신에서 실신까지 한다. 거기다가 시민들에게 정체까지 드러내고는

설상가상으로 연민(?)을 느낀 시민들이 옥토퍼스로부터 스파이더맨을 보호하려고 한다.)

-- 슈퍼맨도 2편에서 시민들의 보호를 받은 적이 있다. 그래도 역대 슈퍼영웅 중에 카리스마가 짱이다.

-- 배트맨 - 돈으로 쳐발랐는데 카리스마가 안 나오겠는가?

-- 엑스맨 - 주로 싸우는 게 일이라서 폼 되게 잡는다.

-- 데어데블 - (만화는 성공했는지 몰라도 솔직히 영화는 별로였다.) 똥폼 자체이다.

첨에 옷 입을 때 봐라. 그냥 입으면 될 거 가지고 카메라 의식 너무 한다.

하여간…… 슈퍼영웅도 먹고살기 힘들다.

설정

트랙백

댓글

  • 길버트 2005.04.29 18:35 신고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내가 전에 몇몇 친구들한테 얘기했던 것인데..
    누가 잘 정리를 했다.

  • 얼음사과 2005.05.01 22:15 신고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인크레더블도 추가해줘..ㅋ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