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폰 : 휴즈플로우 윈도우폰앱 7종, 한국 마켓플레이스에 등장!

Metro/Windows Phone 7 2011.11.16 09:44

지금까지 북미, 유럽 계정으로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었던 휴즈플로우 윈도우폰앱 7종이
드디어 한국 마켓플레이스에 등장했습니다.

http://www.windowsphone.com/ko-kr/search?q=hugeflow

여러가지 있지만, 특히 I'm a musician - pianoI'm a musician - Guitar 강추입니다.
게임앱 하나는 아직 심의를 받지 않아 한국 마켓플레이스에는 등장시키지 못했습니다.

I'm a musician, Piano 연주 영상 on YouTube



I'm a musician, Guitar 연주 영상 on YouTube




I'm a musician, Ukulele 홍보 영상 on YouTube


WorldCurrency 홍보 영상 on YouTube



Finger Snap 홍보 영상 on YouTube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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댓글

  • 박은종 2012.05.18 13:35 신고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기타 앱이 인상적이네요..
    윈도폰7 앱 관련해서 개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저도 기타 쪽으로 하고 있거든요..
    사운드 쪽 컨트롤은 SoundEffect 쪽으로 하시는건가요??
    기타 음원이나 이런건 직접 녹음 하셔서 하신건지도 궁금하네요. ^^

    • BlogIcon 길버트 2012.05.29 09:12 신고 수정/삭제

      박은종님 안녕하세요.
      우선 블로그 방문에 감사드립니다.
      기타 앱에서 소리내는 것은 SoundEffect 클래스를 사용한 것이 맞습니다.
      음원은 후배를 통해 직접 녹음을 하였습니다.

  • 박은종 2012.07.10 10:46 신고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길버트님. 염치불구하고 이곳에 질문 글을 올립니다. (메일 주소를 몰라서요. ㅠㅠ)
    SoundEffect를 이용해서 음원을 동시 재생하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. ㅡ,.ㅡ

    private SoundEffectInstance[] m_SteelStringSound = new SoundEffectInstance[76];

    이케 메모리 잡고 wav파일을 로딩해서 저장했습니다. (뭐 대략 1초 정도 재생 길이죠..)

    다 로드 한 후에.. 특정 버튼을 터치 하면 아래 처럼 동시에 재생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.. 동시에 재생이 안되네요. ㅠㅠ

    m_SteelStringSound[3].Play();
    Thread.Sleep(10);
    m_SteelStringSound[8].Play();
    Thread.Sleep(10);
    m_SteelStringSound[12].Play();
    Thread.Sleep(10);
    m_SteelStringSound[15].Play();
    Thread.Sleep(10);
    m_SteelStringSound[20].Play();
    Thread.Sleep(10);
    m_SteelStringSound[24].Play();
    Thread.Sleep(10);


    6개가 동시에 재생되는게 아니라.. 중간에 불규칙하게 끊기기도 하고 또 버튼을 여러번 계속해서 터치해버리니.. 특정 사운드만 한두개만 소리나고 나머진 소리가 안나거나 아예 모든 사운드가 소리가 안나기도 하네요. ㅠㅠ

    뭐가 문제인가요? 흑...

    • BlogIcon 길버트 2012.07.10 12:00 신고 수정/삭제

      윈도우폰 앱 개발 중이신거죠?
      저도 초반에 이 문제로 고생을 좀했는데요.
      아래 링크 살펴보시면 Remarks에 윈도우폰에서 동시에 소리낼 수 있는 음원개수가 16개로 제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      http://msdn.microsoft.com/en-us/library/microsoft.xna.framework.audio.soundeffectinstance.aspx

      앞에 소리낸 음원이 아직 소리가 없어지지 않은 경우,
      동시에 소리낼 수 있는 음원개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.

      동시에 많은 화음이 필요하시면, 화음을 녹음한 음원 하나로 대체하신다거나 하는 방법이 필요하겠네요.

  • 박은종 2012.07.10 14:13 신고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전 16개도 아니고 꼴랑 6개 인데도 안되네요. ㅠㅠ

    혹 그 16개가 Load한 리소스의 전체 갯수를 의미하는건가요? 그냥 6개만 로딩해도 결과는 비슷한더네요. 하.. ㅠㅠ

    • BlogIcon 길버트 2012.07.10 14:46 신고 수정/삭제

      Load한 리소스가 동시에 16개 이하여야 하구요.

     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
      SoundEffectInstance를 생성해 놓고 사용하지 마시고.
      SoundEffect만 생성해 놓으신 상태에서

      재생이 필요하실 때는
      var soundInstance = SoundEffect.CreateInstance();
      soundInstance.Play();
      하시길 권합니다.

  • 박은종 2012.07.10 17:28 신고 ADDR 수정/삭제 답글

    오.. 상당히 진전이 있네요.. 감솨합니다. 흑흑.. ㅠㅠ

    근데 버튼을 최초 터치 할 경우에 첫번째 음과 두번째 음이 약간 불규칙하게 재생이 되는군요..

    그 이후 버튼을 막 터치하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고요.. ㅡ,.ㅡ

    buf = m_SteelStringSound[3].CreateInstance();
    buf.Play();

    buf = m_SteelStringSound[8].CreateInstance();
    buf.Play();

    buf = m_SteelStringSound[12].CreateInstance();
    buf.Play();

    buf = m_SteelStringSound[15].CreateInstance();
    buf.Play();

    buf = m_SteelStringSound[20].CreateInstance();
    buf.Play();

    buf = m_SteelStringSound[24].CreateInstance();
    buf.Play();

    그나저나 이케 블로그에 민폐성 글을 계속 올려서 너무 죄송합니다. ㅡㅡa


   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    에뮬레이터 상에서의 재생하고 실제 폰에 탑재했을 경우하고는 다르군요??

    폰에 탑재해서 테스트 해봤더니 불규칙하게 재생되는 경우는 발생하지 않네요..

    길버트님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.~~

    • BlogIcon 길버트 2012.07.11 16:45 신고 수정/삭제

      아니예요~
      요즘 댓글도 적고 심심했습니다.
      자주 놀러오세요!